본문 바로가기

일상

20대 책 추천 | 방황하는 20대 자기계발서 | 역행자 확장판 -자청

안녕하세요 오전의 정보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읽었던 책들 중 가장 인생책이라고 꼽을 수 있을만큼 저의 생각을 변화시켜준 책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책을 바로 소개 하겠습니다.

 [역행자(확장판)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

저자 : 자청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제가 이글을 보게 된 이유는 요즘 매일 책 30페이지씩 읽기 시작하면서 부터 조금 더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저는 책 중에서도 자기계발서를 위주로 보기 때문에, 그 중 베스트 셀러를 고르다 보니 세이노의 가르침, 그리고 이 역행자 확장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의 저자 자청님은 유튜브에서도 몇 번 본적있는데, 말하는게 약간 괴짜?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성공한 분이시더라구요. 그의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라와있는 걸 보고 더욱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첨엔 세이노의가르침부터 읽으려다가 책이 넘 두껍고, 이해하기 어렵다는 분들이 많아서, 가볍게 역행자확장판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목표대로 하루에 30페이지만 읽자고 시작한 독서가 첫 페이지 두페이지를 넘길때마다 몰입하게 되었고, 계획성있는 나의 일과를 조금 미뤄가면서 책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뭔가 이제껏 읽은 자기계발서들의 틀을 깨는 듯한 느낌.

 

이 사람은 결코 아침 일찍 일어나서 미라클 모닝을 해라. 잠을 줄여가며 노력해라, 이런말을 하지 않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나를 알고 적을 알아야 한다. 우선 나를 아는것부터 시작합니다. 이제껏 사람들이 남들이 시키는 대로만 살다가 결국 내틀을 깨지 못하고 실패한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그말이 너무 와닿았습니다. 제가 늘 그래왔기 때문입니다. 귀는 얇아서 좋다는건 다 따라하고 결국 나의 성격, 또는 습관에 , 생활환경에 의해 지켜지지 못하는 남의 말들로 인해, 작심삼일로 끝나 버리기 일 수 였는데, 이 글은 절대 그렇게 하라 말하지 않습니다. 왜 내가 그걸 이겨내지 못하는지 나의 어떤 점이 나 스스로 발목을 잡고 있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려줍니다. 나를 아니깐 나를 받아들이고 그냥 그렇게 살아라는것이 아닙니다. 나를 알고 그것을 역행해야 합니다. 

 

"절대로 읽지 마라! 죽을 때 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저 역시 순리자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역행자가 되어보려고 합니다. 

순리자란 무엇이고 역행자란 무엇인가?

95%의 인간은 타고난 유전자와 본성의 꼭두각시로 살아간다. 이들은 평생 돈, 시간, 운명에게 속박되어, 평범함을 벗어나지 못하고 불행하게 사는 '순리자' 그러나 나머지 5%는 타고난 유전자의 본성을 역행해, 돈 ,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이들이 바로 '역행자'라고 말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안도감과 이 글이 내가 20대에 나와서 알게 되었다면,, 이라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제 주위 20대들에게 꼭 이 책을 권합니다. 나의 인생을 바꿔줄 단 한권의 책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저자 자청 역시 누구나의 젊은 나의 모습처럼 찌질하기 짝이 없던 어린시절을 보냈지만, 자기 스스로의 틀을 깨고 역행함으로서, 인생 대 반전의 삶을 살아오고 있는 자청! 이제 부러워만 하지말고 이 책을 읽고 나도 역행자로서 성공하는 삶을 누려야 겠다는 자신감을 안고 살아가길 나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길 바라면서 이책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