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따따블 뜻 | 시큐센 따따블 나올까? 상장첫날 400% 투자시 고려사항

반응형

23년 6월 26일 부터 한국 거래소는 신규 상장 종목의 가격제한폭을 기존 63%~260%에서 60%~400%로 확대 했습니다.

즉 신규상장 종목의 주가는 최대 4배까지 상승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만든 이유는 신규상장기업의 자금 조달을 촉진하고, 투자자들의 투자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공모주 상장 첫날 따상에서 이제 따따블로 가격제한폭이 늘어나면서 상장 첫타자인 시큐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상장 첫 날 260%까지던 제한 폭이 400%가 되면서 따따블이라는 용어가 생겼는데요.

따따블이란? 공모가가 400% 즉, 4배가 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시큐센은 바이오 인증 및 디지털 보안업체로, 일반투자자 청약에서 2000 : 1에 가까운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며 따따블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늘 9시 이후가 되면 거래가 시작 되는데요. 

시큐센은 공모가 3000원에서 시작되어 따따블이되면 최대 1만2천원까지 오를수 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첫날 400%까지 급등하는것은 사실상 어렵다고 보고 있고, 한국 거래소는 " 시초가 결정 방식이 없어졌기 때문에 장 초반부터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 위험성이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그래도 첫 타자인 만큼 얼마나 올라갈지 기대하는건 어쩔수 없는 심리같아 보입니다.

 

투자시 고려사항 

기업의 실적 재무상태를 면밀히 검토하고, 첫날엔 주가가 급등락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금액을 적절히 조절해야합니다. 괜히 오르는 분위기에 휩싸여, 달리는 말에 올라타 떨어지는 경험은 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오늘은 시큐센이 상장하고 내일은 알멕과 오픈놀 업체가 상장 합니다. 

시큐센 만큼 알멕도 관심이 높은데요, 어떻게 될지 보는 재미도 쏠쏠 할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