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네시스 g80 중고차 구매 후 반품 후기

안녕하세요 오전의정보입니다. 

제가 제네시스 g80 거의 풀옵션을 유명 중고 업체에서 구매하고 반품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제네시스 g80을 선택하게된 이유, 중고차를 샀다가 반품하게 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12년 전부터  suv를 몰다가 이번에는 세단을 몰아보고 싶어서 그랜져와 제네시스 중 고민하다가 제네시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지껏 경차와 suv만 몰아봤고 세단은 처음입니다.

 

 제네시스와 그랜저 둘 사이를 고민한 이유는 돈때문이였고,  제네시스를 끝내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제 나이가 40대가 다 된 만큼 지금 차를 사면 은퇴까지 새차를 살 일은 없을 것 같고, 은퇴 후엔 진짜 돈 때문에 비싼 차를 살 수 없을 것 같아, 신중한 고민끝에 제네시스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물론 외제차 : 벤츠 bmw 등과 제네시스 사이를 고민하지 않은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외제차를 유지하기엔 유지관리비와 차 관리능력과, 외제차특성의 부품 수급 문제, 집근처에 없는 수리처 등으로 인해 과감히 포기 하였습니다.

사실 과감히는 아니고 끝까지 미련이 남긴 했습니다. 벤츠가 너무 빛나긴 하죠... ㅎㅎ 여튼 제네시스를 그랜저로 돈을 맞추기위해 중고를 생각하다가, 결국 고르다보니, 차량가 5천9백만대 제네시스를 유명한 중고업체에서 거의 풀옵으로 매매하게 되었습니다. 세금 포함 6천5백여만원이 나오더군요.

 

 차는 흰색, 연식은 21년식이지만 거의 풀옵이고 키로수는 얼마되지 않은 거의 새차였습니다. 전차주가 구매한 차량가액은 7천5백만원대였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1천 5백만원 절약하고 풀옵 제네시스 g80을 산 셈이였습니다.

 

중고차를 타지에서 홈서비스 받은지라 꼼꼼히 외관으로 검사를 했고, 동네를 한바퀴 돌았을때, 아주 좋았습니다.

십여년전 구형차를 타다가 요즘 신차의 기술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반자율주행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크루즈기능으로 앞차와의 간격조절과 차선추월방지기능 이런것들에 너무 감탄 했습니다. 

 

이런건 사실 제네시스가 아니라도 요즘 나오는 신차들이 다 갖고 있는 기능들이죠!!

제네시스는 외관이 압도적입니다. 누가봐도 우와~~ 제네다. 확실히 마크 빨인 것 같습니다.

 

제가 제네시스 흰색을 고른 이유는 매장에서 둘러도 보고 지나가는 차들을 봤을 때, 지인들이 타는 제네시스를 봤을때, 

흰색만큼 예뻐보이는 색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의 추천 영상에서도 흰색이 중고차 방어가 가장 좋다. 인기가 가장 좋다고 나옵니다.

제가 흰색이 예뻐 보인이유는 일단 깨끗해보입니다. 그리고 검정색은 일단 나이가 들어보이더라구요. 차타는 사람이 왠지 50,60대 일 것만 같은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저는 제가 일단 흰색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흰색 특성으로 확장되어보여서 차가 다른 색상에 비해 더 큰 느낌이 들어서 시원해 보입니다. 시각효과죠. 흰색다음으로 맘에 든 색이 쥐색이였습니다. 그외에는 다 제취향은 아니였습니다. 흰색 > 쥐색 > 검정 이 셋 중 당연 탑은 흰색!

 

중고차 매장에서도 흰색과 제가 맘에 들만한 옵션들은 다른색상에 비해 많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잘 나간다 아님 맘에들어서 안판다 이거겠죠?!! 흰색을 타보니 역시 잘골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네시스는 흰색!!

제가 산 중고차의 옵션

 제네시스 G80 가솔린터보 2.5 AWD 21년식 1인소유 무사고 차량

외관 흰색, 실내는 하바나 색상

 

파노라마 썬루프 - 출고당시가격 137만원

파퓰러패키지 - 501만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sds2) - 295만원

20인치 타이어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 245만원

2열 컴포트 패키지 2 - 216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 - 147만원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 137만원

컨비니언스 패키지 - 118만원

빌트인 캠 패키지 - 69만원 

합계 1865만원

현재 신차는 옵션가가 더 비싼 상태입니다. 

 

 

이렇게 좋은 차를 사고는 왜 반품 하였느냐....

외관도 좋고 실내도 좋고 동네를 한바퀴 돌때까진 아주 좋았습니다. 

드라이빙도 좋았고, 신차의 기능까지 나무랄께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차의 고질병이라는 호로롱소리

물론 이차의 문제가 아니라 현대의 문제라고 할 수 있겠죠....

 

중고차를 사면 장거리 주행을 꼭 해봐야한다. 이건 국룰인거 아시죠?

유명한 중고 업체이기 때문에 반품 기한이 3일 있습니다. 

이 기한내에는 타보고 문제가 있음 3일이내에 반품시 탁송료를 제외한 금액이 반환됩니다. (업체마다 다름 주의)

 

고속도로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 할 쯔음 고속 주행 후 저속으로 주행할 때, 뒷쪽 엔진에서 약간 맑은 단소 소리같은 휘리링 ?호로롱 ? 소리가 났습니다. 잉? 밖에서 나는 소리인가?하고 창문을 닫아도 다른위치에 가서 소리를 들어봐도 이건 차에서 나는 소리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검색에 들어갔지요... 제네시스 호로롱 이라고 바로 검색창에 뜨더라구요;;;

 디퍼런서에서 난다 바퀴에서 난다, 뭐 내용이 다양한데, 결론은 하나였습니다. 복불복이다.

그래서 고칠수 있는가? 답은 그럴수도 아닐수도 있다였습니다. 수많은 호로롱 소리를 고친 후기를 보니 고쳐졌다가 다시 시작이다. 고쳤는데 아직은 괜찮다. 이것저것 다 고쳐도 아예 해결못했다 등 수많은 볼멘소리가 있었습니다. 

이 소리의 문제가 뭐냐, 그냥 소리만 나는 문제인가 다른 고장을 유발하는 문제인가? 이것도 밝혀진게 없어보였습니다.

다른 현대차량에서도 발견되는 현대의 고질병인것 같습니다. 

 

고민에 빠졌습니다.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차이기 때문에 고쳐서 탈것인가? 고칠 수는 있는가? 고쳐지면 다시 탈것인가? 그러다가 나중에 보증기간 끝나고 다시 이문제가 제발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 만약 못고치면 어떻게 할 것인가? 소리를 감수하고 탈것인가? 이 소리가 장치의 문제를 일으키는 알림소리면 어떡하지...? 이 소리 하나로 온갖 고민에 빠졌습니다.

 

저는 원래 성격이 고민이있음 해결되지 않는한 계속 신경 쓰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결국 반품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무료반품기한 마지막날 반품 하였습니다. 수리를 해서 타보고 그 기한 까지 반품시기를 늦춰준다는 딜러의 말이 있었지만, 이 소리의 수리 후기를 봐서는 고쳐지는게 완전 앞으로 그럴 일이 없을 꺼라는 보장이 없는 수리라 그냥, 미련없이 반품 했습니다. 

 이럴꺼면 새차를 사지.... 왜 현기차를 피하라는지 그 떠도는 소리가 무슨 말인지 조금 이해되는 시간들이엿습니다.

 

제가 느낀 제네시스 g80 중고 구매 총평

 

제네시스라고 더 특별한 옵션은 없다. 요즘 현대 신차라면 다 갖고 있는 기능들이다.

외관과 다르게 실내가 생각보다 작다. 신형 그랜저 실내가 더 넓은 느낌.

현대차의 고질병 제네시스 호로롱소리는 복불복이다. 신차에서도 생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흰색이 최고다.

흰색과 실내 하바나의 조합이 최고다. 다음으로 흰색과 검정도 괜찮다.

sds2에 깨끗한 성격이면 흰색과 아이보리가 최고인것 같다.(어린아이 있는 집은 비추)

실내 하이그로시 소재는 지문과 스크래치에 취약하다 (기본옵션, sds1는 하이그로시 / sds2는 우드)

풀옵을 타보니 풀옵까진 없어도 되겠다....

호로롱소리는 복불복이니 고쳐 타든 안사든... 선택해야 한다.

 

결론은 제네시스는 마크빨이다. 그 마크빨땜에 나는 제네시스 한다 ㅠ

이 돈이면 그냥 적당한 옵션 새차 삽니다...새차사면 제네시스 보증도 더 길어질 것이고, 제네시스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이 더 들긴합니다.....그렌져 새차와 중고 제네시스 보다가 결국 제네시스 새 차 뽑는과정;;

 

그래서 결국 제네시스 G80 새차를 뽑습니다. 견적들어갔고 보증금도 넣었어요. 지금은 한달정도면 신차가 출고 된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제네시스 g80 풀 옵 타본 제가 추천하는 옵션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반응형